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상임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작성자 광주북구의회 작성일 2022-09-23

 

 

북구의회 상임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진행사항 및 운영사항 등 점검 -

 

북구의회 상임위원회가 25일 제280회 제1차 정례회 중 일제히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진행사항 및 운영사항 등을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펼쳤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전미용)는 두암건강생활지원센터와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였다. 2009년과 2018년에 두암동과 본촌동에 개소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내에서 가정방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건강사업 재활치료 및 운동치료를 제공하는 재활보건사업 만성 정신질환자에 대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정신보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김영순)는 용봉동 패션의거리를 방문하여 사업추진현황과 공공조형물 관리현황 등을 점검하였다. 패션의 거리는 2010년 신안교~용봉IC 사이 1.2km 구간에 조성되었으며 패션의거리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을 결성하여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안전도시위원회(위원장 주순일)는 임동 버드리 어울림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추진사항 및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임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버드리 어울림센터는 각종 도시재생 프로그램 운영 및 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북구의회는 오는 26일 제280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