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소식 > 보도자료 : 상세보기
정책지원관 역량 강화와 빠른 적응 돕는다
작성자 광주북구의회 작성일 2023-05-04

 

 

북구의회, 정책지원관 역량 강화와 빠른 적응 돕는다

- 5. 1. ~ 5. 3. 3일간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교육 실시

- 직무 특수성 고려한 맞춤형 교육 통해 공직 생활과 실무의 빠른 적응 도모

 광주 북구의회(의장 김형수)가 지난 1일부터 3일간 10명의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올해 1월 임용한 2명과 51일자로 신규 임용된 8명 등 총 10명의 정책지원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공직 생활과 실무의 빠른 적응을 도모하고 의정활동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북구의회 전문위원과 의회사무국 팀장들은 직접 강사로 나서 북구의회 소개 복무교육 지방의회의 이해와 의회 공직자로서의 자세 직장협의회 소개 정책지원관 실무교육 등 지방의회와 정책지원관 직무 특수성을 고려한 다양한 내용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또한 정책지원 멘토-멘티제운영으로, 상임위원회별 전ㆍ현직 공직 선배와 정책지원관을 멘토-멘티로 지정하여 교육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수시 지원 체계를 마련하였다.

김형수 의장은 정책지원관 임용으로 의정의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공직자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북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활동 정책지원을 위한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은 의원들의 조례 제개정 등 입법 활동, 행정사무감사조사 및 예결산 심의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